소매물도

소매물도

소매물도 물때표

소매물도 바다갈라짐 조석예보 | 소매물도 물때
소매물도
등대섬, 바다갈라짐 최고의 비경!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!


소매물도


'바람의 언덕' 그 치명적인 아름다움
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www.somaemuldo.kr


한려수도의 보물로 알려진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남동쪽으로 26km 해상에 위치해 있는 조그만 섬으로 저조시에 본섬과 등대섬 사이에 몽돌(자갈)로 이루어진 약 50m의 바닷길이 열린다. 넓게 펼쳐진 바다와 푸른 언덕위의 하얀 등대가 있는 등대섬의 전경을 바라보는 것은 소매물도 여행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. 또한 동백나무가 자연림을 이루고 있으며, 해안 절벽을 따라 주상절리, 해식동굴 등 다양한 해안지형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.





바다갈라짐 현상이란?


'바다갈라짐현상' 이란 해저 지형의 영향으로 조석의 저조시에 주위보다 높은 해저지형이 해상으로 노출되어 마치 바다양쪽으로 갈라 놓은 것 같아 보이는 자연현상으로,'모세의 기적'  이라고 부르기도 합니다.

소매물도와 등대섬 사이 50m 바닷길이 열리는데, 크고 작은 몽돌이 맨몸을 드러내면 걸어서 아름다운 등대섬에 갈 수 있습니다. 


소매물도 등대섬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 | 이달의 물때 시간표

 




'매물도 해품길' 또한 섬전체 3시간 40분 소요되는 딱! 적당한 코스로 섬을 둘러보는 내내 감탄을 자아내며 사진을 절로 찍게되는 ~~ 경치가 아주 좋은 섬입니다.
매물도 해품길 품으로도 오세요~~^^

출처 : 국립해양조사원 바다갈라짐 예보 http://www.khoa.go.kr/kcom/cnt/selectContentsPage.do?cntId=31201000